php 언어 사용자로서의 자세

etc 2010. 11. 24. 16:23
Java의 강점 중의 하나는.. 대단위 시스템의 레퍼런스 모델이나 솔루션이 많다는 겁니다.
컴파일 언어이다보니 네이티브하게 작동이 가능하므로 산출물이 다양하고 하드웨어 적인 것 부터 웹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개발이 가능하고 밀접하게 붙어서 동작되는 컨테이너 들이 있습니다.
커버리지 자체가 PHP와 Java가 다른데 이 둘을 비교 하는건 어떻게 보면 PHP개발자의 자위이라고 봅니다.

PHP언어 자체의 한계를 빨리 파악을 하고, 그부분을 채울 수 있는 수많은 솔루션을 도입해서 완성된 그림을 그리는 것, 그리고 경험으로 여러 솔루션의 장단점을 파악하는것.
이것이 PHP 중급 이상 개발자의 범위 라고 봅니다.

PHP로 발을 들이셨다면, 여러 GNU라이브러리들과 친해져야 하고 오픈소스 솔루션들의 소식에 귀 기울이셔야 하며, 때에 따라 C++ 같은 다른언어와도 친해 져서 오픈소스 베이스 미들웨어도 만들어야 합니다.
발빠른 개발 대응과 초급인력의 빠른 실무 적응 같은 PHP의 가장 큰 장점을 잘 살려서 높은 생산성과 가용성을 달성 한다면  비로소 제대로 된 웹 개발자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PHP는 웹 개발의 일부분일 뿐인거죠. 웹이라는 영역을 쉽고 좁게 보면 아니됩니다.

PHP를 집중하더라도, 다른 랭귀지 한두개 정도는 더 해야 하며, 아울러 알고리즘, 개발방법론같은, 기초 이론도 충실히 공부해야 합니다.

- 출처: php 스쿨 포럼 게시판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