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

CTR (Click-through rate)

적외선 2018. 2. 28. 10:26

클릭률

[Click-through rate]

약어CTR

온라인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한다. 배너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 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일컫는다. 어떤 온라인 광고의 웹페이지 게재 횟수(노출된 횟수, impression)가 100번이고, 그 광고 클릭 횟수가 1번이면 CTR(CTR=(클릭 수/ 노출된 횟수)×100)은 1%라는 얘기가 된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있어 CTR은 중요 지표다.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데 성공한 광고라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온라인상 광고 클릭률(CTR)은 대략 0.2%~0.3%로 매우 낮은 편이나, 아직 그 어떤 예측 분석 솔루션도 어느 광고 캠페인이 어떤 개인으로부터 최고의 클릭률을 유도할 수 있는지 식별하지 못한다. 광고 클릭 과정은 변덕스러우며, 대개 광고를 접할 당시 개인의 기분 과 요구사항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전반적으로 모바일 기기가 PC보다 더 높은 배너광고 클릭률을 기록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평균 클릭률은 PC의 두 배로 나타나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더 많은 매출이 발생했다.

반면, 미국과 유럽에서는 iOS 기기 매출이 안드로이드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모바일 기기는 PC 사용량을 보완하여 추가적인 매출을 창출한다. 일례로 일요일에 발생하는 전자상거래 중 아이패드 내 구매율은 16% 더 높은 반면, 데스크톱 내 구매율은 10% 낮아진다고 발표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높은 평균 구매가는 호텔 및 렌터카 예약과 의류구매에서 발생했으며 각각 약 365달러, 209달러, 105달러(한화 약 36만원, 22만 원, 11만 원)로 조사되었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86054&cid=59277&categoryId=59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