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Click-through rate)
클릭률
[Click-through rate]
온라인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한다. 배너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 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일컫는다. 어떤 온라인 광고의 웹페이지 게재 횟수(노출된 횟수, impression)가 100번이고, 그 광고 클릭 횟수가 1번이면 CTR(CTR=(클릭 수/ 노출된 횟수)×100)은 1%라는 얘기가 된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있어 CTR은 중요 지표다.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데 성공한 광고라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온라인상 광고 클릭률(CTR)은 대략 0.2%~0.3%로 매우 낮은 편이나, 아직 그 어떤 예측 분석 솔루션도 어느 광고 캠페인이 어떤 개인으로부터 최고의 클릭률을 유도할 수 있는지 식별하지 못한다. 광고 클릭 과정은 변덕스러우며, 대개 광고를 접할 당시 개인의 기분 과 요구사항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전반적으로 모바일 기기가 PC보다 더 높은 배너광고 클릭률을 기록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평균 클릭률은 PC의 두 배로 나타나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더 많은 매출이 발생했다.
반면, 미국과 유럽에서는 iOS 기기 매출이 안드로이드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모바일 기기는 PC 사용량을 보완하여 추가적인 매출을 창출한다. 일례로 일요일에 발생하는 전자상거래 중 아이패드 내 구매율은 16% 더 높은 반면, 데스크톱 내 구매율은 10% 낮아진다고 발표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높은 평균 구매가는 호텔 및 렌터카 예약과 의류구매에서 발생했으며 각각 약 365달러, 209달러, 105달러(한화 약 36만원, 22만 원, 11만 원)로 조사되었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86054&cid=59277&categoryId=59282
[Click-through rate]
온라인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 수를 의미한다. 배너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 중, 실제 클릭을 통해 배너광고에 연결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을 일컫는다. 어떤 온라인 광고의 웹페이지 게재 횟수(노출된 횟수, impression)가 100번이고, 그 광고 클릭 횟수가 1번이면 CTR(CTR=(클릭 수/ 노출된 횟수)×100)은 1%라는 얘기가 된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데 있어 CTR은 중요 지표다.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웹페이지까지 이동하도록 클릭을 유도하는 데 성공한 광고라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온라인상 광고 클릭률(CTR)은 대략 0.2%~0.3%로 매우 낮은 편이나, 아직 그 어떤 예측 분석 솔루션도 어느 광고 캠페인이 어떤 개인으로부터 최고의 클릭률을 유도할 수 있는지 식별하지 못한다. 광고 클릭 과정은 변덕스러우며, 대개 광고를 접할 당시 개인의 기분 과 요구사항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전반적으로 모바일 기기가 PC보다 더 높은 배너광고 클릭률을 기록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평균 클릭률은 PC의 두 배로 나타나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더 많은 매출이 발생했다.
반면, 미국과 유럽에서는 iOS 기기 매출이 안드로이드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모바일 기기는 PC 사용량을 보완하여 추가적인 매출을 창출한다. 일례로 일요일에 발생하는 전자상거래 중 아이패드 내 구매율은 16% 더 높은 반면, 데스크톱 내 구매율은 10% 낮아진다고 발표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높은 평균 구매가는 호텔 및 렌터카 예약과 의류구매에서 발생했으며 각각 약 365달러, 209달러, 105달러(한화 약 36만원, 22만 원, 11만 원)로 조사되었다.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586054&cid=59277&categoryId=59282